가상OS박살

백호 4 124 0 0

 

​가상OS로 랜섬웨어를 테스트를 끝마치고 종료를 하던 도중 심각한 오류가 발생 OS자체가 박살이 나버려서 재설치를 했습니다. 


재설치를 하고 복구 이미지를 생성해놓고 셋팅도 다시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두배로 발생하는것 같고 멘탈이 파괴되네요.


테스트OS은 윈도우 8.1 PRO K버전을 사용중인데 갑자기 OS가 깨진다는 생각조차도 못할만큼 황당한 사건이네요...


조금더 유의를 해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네요

4 Comments
코리아기어즈 07.16 02:47  
귀찮을 일을 번복 하는 것만큼 짜증 나는 일도 없죠 .. 힘내세요

Congratulation! You win the 7 Lucky Point!

BLUENOISE 07.16 02:50  
VM의 경우 변경 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스냅샷을 작성하셔서 언제든지 원복이 가능한 여지를 남기시면 좋습니다.
(글에 언급된 내용을 봐서는 컨테이너 타입의 가상화는 아닌 것으로 판단되므로 스냅샷 기능이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간에 따른 백업 기능도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하는 하이퍼바이저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신나쥬 07.16 10:19  
백호님, 가상OS로 랜섬웨어 테스트 하시면 메인 컴과는 네트워크 다 끊어놓고 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가상OS는 랜섬걸려도 메인컴에 영향을 못 주는 건지...
백호 07.16 12:21  
메인 컴 네트워크 모두 단절 시키고 합니다.

랜섬웨어의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면 암호화 작업에 돌입하기 때문에 가상에서는 HOST - ONLY로 설정해두고

메인PC의 경우 와이파이를 끊어버립니다.

샘플 테스트가 모두 끝난 이후에는 스냅샷 즉 보구이미지로 초기화 하고 노턴으로 검사합니다
코리아기어즈 후원사